스포츠 ] [오피셜] 기성용, 마요르카 입단 확정

소문만 돌았던 기성용(31)의 RCD 마요르카행이 결국 공식 확정됐다. 이로써 기성용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뛰는 역대 7번째 한국인 선수가 됐다.

마요르카는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성용의 영입 소식을 알렸다. 마요르카는 “기성용은 오는 6월30일까지 마요르카와 함께 한다”며 “기성용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186경기 출전해 15골을 넣었다.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월드컵에 3번 나섰으며 2012 런던 올림픽에도 출전했다. 대한축구협회(KFA) 올해의 선수상을 3번이나 받았다”고 자세한 이력을 소개했다.

기성용의 에이전시인 C2 글로벌은 지난 20일 기성용이 스페인 1부 리그 클럽과 계약 마무리 및 메디컬테스트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에 많은 소문들이 나돌았고, 마요르카행이 높게 점쳐졌었다. 스페인 현지에서도 “기성용이 마요르카와 메디컬테스트를 마쳤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에 이어 자신의 세 번째 유럽 무대로 스페인을 택한 기성용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뛰는 역대 7번째 한국인 선수가 될 전망이다. 기성용에 앞서 이호진(라싱 산탄데르), 이천수(레알 소시에다드·누만시아), 박주영(셀타 비고), 김영규(알메리아), 이강인(발렌시아), 백승호(지로나)가 기성용에 앞서 프리메라리가 무대를 경험했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