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이강인, 발렌시아 레전드 다비드 비야 은퇴식 함께 한다

이강인이 소속팀 발렌시아의 레전드 다비드 비야(39)의 은퇴식을 함께 한다.

발렌시아는 25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비야의 은퇴식을 알렸다. 발렌시아는 다음달 1일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리는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레알 베티스와의 홈 경기에 앞서 비야의 은퇴식을 진행한다. 비야는 경기 시작 한 시간 전에 팬들을 만나고 발렌시아 레전드들의 얼굴이 새겨진 경기장 캔버스 옆에 나란히 사진이 올라간다. 이후 그라운드에서 기념 행사가 열린다.

비야는 2005년부터 2010년까지 5시즌 동안 발렌시아 유니폼을 입고 129골을 넣으며 전성기를 보냈다. 2008년에는 코파델레이 우승컵을 들어올리기도 했다. 그는 이후 바르셀로나,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뉴욕시티, 일본 J리그 비셀고베에서 몸담았다. 비야는 지난 시즌을 마치고 은퇴를 선언했다.

비야는 스페인 국가대표로 2004년부터 2017년까지 98경기에 출전해 59골을 터뜨리며 역대 최다골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